HOME
회사소개
제품소개
가입절차안내
카톡상담하기
고객센터
CLOSE
회사소개
인사말
오시는 길
상위메뉴
가입절차안내
가입절차안내
가맹점유형별설치예시
상위메뉴
카톡상담하기
카톡상담하기
상위메뉴
갤러리
공지사항
자료실
상위메뉴

애플페이, 다음달 도입…삼성페이와 어떻게 다른가

작성자
: 관리자
등록일
: 2023-02-04
조회수
: 985
댓글
: 0

애플페이, EMV 비접촉결제 규격 NFC기술 사용 국내 범용 MST 방식보다 속도 빠르고 보안 우수 NFC, 비접촉식 결제방식도 장점으로 작용할 듯

애플페이가 정부의 공식 허가를 받으면서 아이폰 이용자들이 이르면 다음달 초부터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현대카드가 애플페이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을 포기하면서, 타 카드사들도 애플페이를 도입할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4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전날 "여신전문금융업법(여전법)·전자금융거래법(전금법) 등 관련 법령과 그간의 법령해석 등을 고려한 결과, 신용카드사들이 필요한 관련 절차 등을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애플페이는 삼성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의 일종으로, 신용·체크카드를 휴대폰 앱에 저장해 실물카드의 휴대 없이도 결제를 가능하게 한 서비스다. 2014년 출시돼 현재 약 70여국에서 서비스 중인데, 지난해 기준 결제규모 면에서 전 세계 2위의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페이는 마그네틱리더기를 사용한 방식이라 현존하는 카드 단말기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애플페이는 nfc방식 리더기를 별도로 구입하거나 해당 싸인패드를 연결해야하는데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당분간은 힘들 것으로생각됩니다. 하지만 보통 새로운 방식이 도입되면  카드사나 정부에서 영세가맹점에는 단말기 비용을  부담하여 무상으로 제공했기 때문에 지금 급하게 구입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를 통하여 상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TOP